“ 우리는 멀리, 크게, 창조적으로 사고합니다.”
 
  • 새로운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조직이 성공하는 시대입니다.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의 모든 구성원은 미래지향적인 시각으로 거시적이고 창조적으로 사고하여,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최적의 연구산출물과 지식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KIPE(키페)는 공공부문의 경영전략과 성과관리(BSC)분야를 전문으로 수행하는 최고의 역량 있는 조직이 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고객의 동반자로서 고객의 Needs에 부응하는 최고의 서비스와 연구 산출물을 제공하고,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여 연구원 모두 최고의 역량을 갖춘 창조적 Think-Tank가 될 것입니다.

특히 BSC를 통한 전략과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공공부문의 고객기관이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여 궁극적으로 국민과 국가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의 사명은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의 사명은 전략과 성과관리 분야에서 최고의 역량을 가진 연구인력을 통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지식서비스와 최적의 연구산출물을 제공하는 데에 있습니다.

  • 이를 위해 한국정책평가연구원은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인력의 역량강화를 통하여 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특히 컨설팅을 통해 고객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조직으로 발돋움하도록 하여, 궁극적으로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이 한국정책평가원의 존재이유이자 추구하는 사명입니다.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은 국내 최고의 전략 컨설팅 기관이 되겠습니다. ”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의 비전은 세계 유수의 컨설팅사들과 당당히 경쟁하는 국내 최고의 전략 컨설팅 기관이 되고자 하는 자신감을 담은 것입니다.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은 공공부문 전략과 성과관리 분야에서의 비약적인 발전을 토대로,
    이제 국내 최고의 역량과 경륜을 갖춘 전략컨설팅 전문기관이 되겠습니다.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은 경영이념으로 PSV Management를 추구합니다. ”
 
  • People Management(인재 경영) : 모든 가치는 사람으로부터 나온다고 믿습니다. 고객과 KIPE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품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 역량을 키워나가는 일을 소중히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 System Management(시스템 경영):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행동기준과 경영체계를 확립하여 구성원이 유기적인 협력으로 연결되고 사고와 행동이 일치하는 살아 숨쉬는 조직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Value Management(가치 경영) : 컨설팅 서비스의 제공과 경영활동의 모든 초점을 궁극적으로 고객과 KIPE의 가치를 창조하고 증진해 나가는 성과중시 경영에 맞추겠습니다.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은 행동가치로서 Best SOC를 추구합니다. ”
 
  • Best SOC는 한국정책평가연구원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행동 가치로서 KIPE의 미션과 비전 달성의 든든한 인프라(Infra)가 될 것입니다.

  • Best Service(최고의 서비스) : 고객에게 정성과 신뢰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Best Output(최적의 연구산출물) :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최상의 연구산출물을 제공하겠습니다.

  • Best Competence(최상의 역량조직) : 미션과 비전달성을 위해 최상의 역량 조직이 되겠습니다.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의 구성원은 분명한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고 실천합니다.”
 
  • 신뢰(Trust)는 컨설팅을 하는 데에 가장 근본이 되는 요소입니다. 신뢰는 고객과 컨설턴트 간에 보다 효과적이고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게 하여, 컨설팅이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 창의성(Creativity)은 연구활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창의적인 연구는 보다 차별화된 연구산출물을 만들어낼 수 있게 하며, 나아가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합니다.
    또한 창조성과 전문성을 갖춘 최고의 연구원으로 발전하게 합니다.

  • 통찰력(Insight)은 시대의 변화와 흐름을 간파하여 조직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조직 전반을 꿰뚫어볼 수 있는 예지를 말합니다. 깊이 있는 사고와 날카로운 관찰을 통해 조직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힘이 됩니다.

  • 고객만족(Customer’s Satisfaction)은 한국정책평가연구원의 미션을 달성하기 위한 궁극적인 가치원천입니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모든 지식서비스는 물론 고객과 접촉하게 되는 모든 상황에서 고객이 만족할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