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 2010-03-23 | view : 2171 Total 52 Articles | Viewing page :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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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고객만족도 결과 만족도 향상

KIPE가 2009.11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 인천광역시 연수구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도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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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수구, 행정만족도 4.23점 전년비 0.05P 상승

구민 1724명 조사, 복지상담ㆍ평생학습프로 '매우 긍정적'

[시민일보] 연수구(구청장 남무교)가 지난 2009년도 행정서비스 전 분야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5점 만점 기준에 전년도 4.18점에 비해 0.05점 상승한 4.23점(구 평균 4.08점, 동 평균 4.38점)으로 나타났다. 

구는 한국정책평가연구원에 의뢰해 연수구 거주 1724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1일부터 10일까지 전화를 이용한 설문조사와 온라인 방식으로 조사한 이같은 결과를 7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부서별 사업 만족도를 비롯해 동 행정서비스 및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만족도, 내부 공무원 대상 고객만족도를 포함한 전 분야에 대해 실시했다.

사업별 만족도는 4.08점으로 금요예술무대운영(4.92), 복지대상자 신청 및 상담(4.81),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4.77)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구정시책에 대한 홍보(2.93)와 대중교통 이용 편리성(3.33), 야간경관 개선사업(3.43)은 만족도 점수가 상대적으로 낮아 좀 더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민센터 민원서비스 이용 만족도는 평균 4.10점으로 옥련1동(4.64), 연수1동(4.58), 옥련2동(4.46)이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만족도는 평균 4.65점으로 옥련1동(4.92), 송도동(4.90), 연수1동(4.86)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구 관계자는 “올해 사업계획을 수립 할 때 이번 조사 결과 나타난 만족도 수준 및 개선 요청 사항을 참고하도록 할 계획”이라며 “구의 서비스 만족도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전 부서에서 추진한 사업에 대한 만족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만족도가 적은 부문에 대한 개선방안을 찾아내 한 단계 높은 구정을 펼치기 위해 매년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문찬식 기자mcs@siminilbo.co.kr


기사 등록 일시 2010-01-07 18:38:38     siminilbo.co.kr All rights reser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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